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어리·달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신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상품이 구성됐고 다이어리, 달력, 노트 등 총 40여 종을 선보인다.
다이어리는 다양한 디자인과 구성이 눈에 띈다. 'PP투명 커버 다이어리'는 밤하늘과 바다가 그려진 감성 표지 일러스트 2종으로 구성됐고, 월간·주간 계획표, 줄 노트 등이 포함 돼 일정을 더욱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다.
'말랑커버 6공 다이어리'는 앞면의 카드홀더를 통해 사진을 변경할 수 있고 내지를 교체할 수 있는 타입이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다. 신년 목표로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면 '365일 다이어리'를 추천한다고 아성다이소는 전했다. 페이지 상단에 1에서부터 365까지 적혀 있어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 유용한 아이템이다.
달력은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중 탁상 달력'은 한 면에 두달치 일정을 보기 쉽게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2023 레트로 벽걸이 달력'은 멀리서도 보이는 큰 숫자로 디자인됐고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한 감성 요소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달력'은 달마다 계절감에 맞는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단순한 날짜 확인 기능보다는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을 위한 노트, 메모지 등이 기획됐다. '1/2유선노트'와 '캠퍼스 유선노트'는 2분할로 나뉘어 있어 개념정리 노트나 오답노트로 사용하기 좋다. '메모 패드'는 모눈종이 형태로 도형이나 그래프를 그릴 때 편리하고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어 메모한 만큼 뜯어서 보관할 수 있다. '점착 메모'는 스터디 플래너, 답안지, 단어장, 시간표 등 10종으로 용도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신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리와 달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기획전으로 새해 목표를 알차게 세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