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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식품 연 매출 10조 첫 돌파

CJ제일제당의 작년 식품 연 매출이 10조원을 첫 돌파한건 해외 사업에 힘입은 결과였다.

지난 13일 CJ제일제당은 연결 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1조6천647억원으로 전년보다 9.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30조795억원으로 전년 대비 14.4% 증가했다. 순이익은 8천27억원으로 전년비 10.1% 줄었다.

이 중 식품 사업은 해외 판매가 늘어 매출이 16.1% 증가한 11조1천4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2.5% 늘어 6천238억원이었다. 식품 사업에서 사상 처음으로 연간 매출 10조원, 영업이익 6천억원을 넘겼다.

해외 사업 연간 매출이 5조원을 돌파했다. 미국 등 주요 사업국에서 만두와 치킨, 가공밥 등 글로벌 전략 제품(GSP) 매출이 56% 성장해 식품에서 글로벌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인 47%까지 올랐다. 특히 슈완스의 영업이익은 52.8% 증가한 2천171억원으로, 처음으로 2천억원을 넘었다.

국내 식품 사업은 원가와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줄었으나 해외 사업은 영업이익이 45% 늘었다.

국내 식품 매출은 13.9% 성장한 5조9천231억원이었다. 바이오 사업부문 매출은 30.1% 증가한 4조8천540억원으로, 4조원을 넘었다.

CJ제일제당은 당분간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불확실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며 원가 절감과 핵심 제품의 국내외 성장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식품에서는 K푸드의 글로벌 영토 확장과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고 식물성 식품, 케어푸드 등 신제품 육성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