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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출시.."부드러움 속 강렬함"

하이트진로는 30일 출시된 맥주 신제품 '켈리'에 대해 '부드러움 속 강렬함'을 강조하고 있다. 라거 맥주가 '부드러움'과 '강렬함', 이 두 가지가 공존하기 힘든데 이것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오전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소재 삼청각에서 진행한 '신제품 발표회'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해당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은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있다. 혁신적 제품에 목말라 있는 시장에 '테라' 이후 '켈리'를 통해 동일한 도전에 나서고자 한다"며 "테라로 다져진 맥주 시장에서 안정적 위치 대신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을 하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쉽지 않은 길을 택하기로 결정했다. 켈리를 통해 우리의 비전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에 대해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이 적용됐다고 설명한다. 해당 제품에 대해 '반전 라거'라고 불렀다.

하이트진로는 켈리는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켈리(KELLY)는 'KEEP NATUALLY'의 줄임말로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 공법, 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드러움'과 '강렬함'이라는 상반된 두 가지 속성의 조화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지난 3년간 가장 부드러운 맥아를 찾고자 했고 균형 잡힌 주질을 만들어내는 공법을 연구·개발했다. 이를 통해 입에 부드럽게 닿아 목으로 넘어갈 때 강렬한 탄산감을 느낄 수 제품을 만들어 냈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 맥아를 탐구한 끝에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이 곳의 보리는 1년 내내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고 또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낸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한다.

또한,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강렬한 탄산감을 더한 '더블 숙성 공법'을 썼다. 이를 통해 두 가지 속성의 맛이 공존하는 주질을 구현했다.

하이트진로는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 차별화 시켰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앰버(Amber) 컬러 병을 개발해 적용했다. 부드러움을 강조한 병 어깨의 곡선과 병 하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직선으로 강렬함을 표현했다.

'반전 라거' 켈리는 오는 4월 4일 출시된다.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 회사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 기업으로서 맥주 본질에 집중, 진정성 있는 맥주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고자 3년여간의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켈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으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