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미국과 유럽의 기존 매장을 정비하는 동시에 중국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소매 체인을 확장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2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밝혔다.
아이폰 제조업체인 애플은 2027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15개, 유럽과 중동에 5개, 미국과 캐나다에 4개 매장을 추가로 개설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이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또한 아시아에서 6곳, 유럽에서 9곳, 북미에서 13곳의 매장을 재정비하거나 이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익명의 관계자들이 말했다.
애플은 향후 4년간 총 53개의 신규, 이전 또는 리모델링 매장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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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A/연합뉴스 제공]
현재 논의 중이거나 개발 중인 가장 주목할 만한 신규 매장으로는 인도의 세 곳, 말레이시아의 첫 번째 전초 기지, 파리의 오페라 쇼핑 지역에 애플의 재정비한 매장 등이 있다.
또한 새로운 현지 본사를 런던 배터시 발전소에 곧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마이애미에 추가 매장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상하이의 징안 사원 광장에도 플래그십 스토어가 예정돼 있다.
다만 일부 향후 매장 위치와 시기는 내부 계획 또는 제안으로 남아 있어 일정이 지연되거나 아예 취소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많은 매장이 이미 개발 중이며, Apple은 토지 소유주와 임대 계약에 동의했다.
애플은 현재 현재 26개국에 52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약 절반이 미국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