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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중형 SUV 벤츠 3세대 'GLC' 국내 출시 라인업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럭셔리 중형 SUV인 3세대 GLC를 국내에 'GLC 220 d 4MATIC과 'GLC 300 4MATIC'을 우선 출시한다. 사전 계약은 지난 8일 부터 진행됐다. 올 여름 국내 출시된 GLC는 작년 5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됐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260만대가 팔렸고 지난 2년간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하다.

GLC의 외관은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mm 길어졌다. 전면부는 이전 단아한 모습에서 강인한 모습으로 변화됐다.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된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차량 폭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220 d 4MATIC에는 아방가르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300 4MATIC은 스포티함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디자인이 적용된다.

측면은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과 근육질의 휠 아치가 강조됐다. 공기저항 계수가 이전 보다 0.02Cd 개선된 0.29Cd를 기록했다. EQE SUV의 공기저항 계수의 경우 0.25Cd다.

후면 테일램프는 이전보다 슬림한 형태가 됐고 램프 그래픽도 변화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브랜드 EQ의 램프 디자인 형식을 느낄 수 있기도 하다.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후면부 폭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모던함과 스포티함이 결합된 실내 분위기를 럭셔리하게 구현해냈다.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됐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이, 중앙에는 11.9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리 잡고 있다. 2세대 MBUX는 보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새로운 컨셉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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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GLC 220 d 4MATIC 인테리어
​ ​​▲3세대 GLC 220 d 4MATIC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났고 트렁크 공간이 70L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L까지 트렁크 공간 확장이 가능하다.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추가적인 전기 공급으로 최대 17kw, 200Nm의 출력과 토크를 지원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는다. 또한 글라이딩, 부스트 및 회생 제동을 지원한다.

220 d 4MATIC의 최고 출력은 197(3600rpm)마력, 44.9kg·m(1800-2800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1km/ℓ. 300 4MATIC의 최고출력은 258마력(5800rpm), 최대토크는 40.8kg·m(2000-3200rpm)이다. 복합연비는 10.8km/ℓ이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됐다. 새로워진 오프로드 스크린은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형 고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최대 4.5도의 스티어링을 지원하며 회전 반경을 90cm 감소시켜 주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한다.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총 10개의 에어백이 탑재 돼 있다.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최대 100km/h의 속도까지 도로 위에 정지 돼 있는 차량에 반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기존 속도 60km/h).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 감지 기능이 추가됐다.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는 기존의 속도 제한 표지판 외에 도로공사 표지판 및 젖은 도로 등 상태 표지판 인식 기능까지 더해졌다.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는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조향을 제어해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돌리거나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경고한다.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는 측면 충돌 감지 시 사이드 볼스터를 부풀려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한다.

열과 소음을 완화해 안락한 주행을 돕는 열, 소음 차단 글래스,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300 4MATIC에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15개 프리미엄 스피커와 710W의 출력 그리고 사운드 개인화 기능이 탑재된다.

220 d 4MATIC은 7570만원, 300 4MATIC은 85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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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300 4M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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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세대 300 4MAT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