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와 공급업체에 따르면 제너럴 모터스(GM)는 최근 공장 개조와 관련된 일련의 발표를 통해 가장 수익성이 높은 내연기관 트럭과 SUV를 예상보다 10년에서 12년 더 오래 생산할 계획임을 시사했다고 13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로이터 추정에 따르면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35년 무공해 전기차로 완전히 전환하기 전까지 수백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M은 2021년 11월에 2035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다.
공급업체와 분석가들은 2035년 이전이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정확히 언제 가솔린 트럭과 SUV 생산을 중단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내연기관 트럭과 SUV를 생산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 기간 동안 5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잠재력은 바로 지난주 GM이 북미 공장 몇 곳을 개조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약 3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진짜 이유라고 로이터 통신은 분석했다.
생산 시기 및 잠재적 이익에 대한 세부 사항은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다.
GM은 12일 로이터 통신에 향후 제품 계획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GM은 지난주 미국과 캐나다의 5개 공장에 대한 투자를 발표하면서 제품이나 시점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해당 공장에서 풀 사이즈 내연 기관 (ICE) 차량을 계속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GM 공장은 미시간주 플린트에 있는 두 곳과 텍사스주 알링턴, 인디애나주 포트 웨인, 온타리오주 오샤와에 각각 한 곳씩 있다.
지난주 한 임원이 말했듯이 "앞으로 몇 년 동안 풀 사이즈 ICE 차량을 계속 생산할 계획"이라는 GM의 강력한 신호는 투자자와 전미 자동차 노동조합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라고 이 매체는 평가했다.
GM과 노조는 올 여름 새로운 다년 노동 계약 협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내연기관 자동차 관련 일자리의 미래는 노조의 핵심 관심사다.
GM 경영진은 내연기관 차량이 가까운 미래에 회사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GM 경영진은 또한 회사의 새로운 전기차가 석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쉐보레 실버라도 픽업트럭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UV의 수익과 맞먹을 만큼 충분한 고객을 유치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음을 인정했다.
공급업체에 따르면 GM은 2027년 중반 플린트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쉐보레 실버라도 HD와 GMC 시에라(Sierra) HD 픽업트럭의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업데이트된 실버라도 HD는 동시에 오샤와에 투입될 예정이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에 데이터와 분석을 제공하는 AFS에 따르면 GM은 2035년까지 두 공장에서 대형 내연기관 픽업트럭을 생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