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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 매출 中 618 축제 효과에 양상치 상회

중국 경제 재개 이후 첫 번째 주요 쇼핑 행사에서 징둥(JD.com)의 매출이 예상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증권사들은 밝혔다고 19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시티(Citi) 애널리스트의 고객 노트에 따르면 징둥은 5월 말부터 이달 18일까지 진행된 618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출이 6~8% 증가했다.

이는 2~5% 성장이라는 시티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치다.

그러나 이 추정치는 작년에 기록된 징둥(JD)의 총 상품 가치(GMV) 성장률 10.3%와 2021년 성장률 27.7%에 비하면 여전히 낮은 수치다.

징둥의 창립일에서 이름을 따왔지만 모든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하는 광군제는 중국 소비자 지출의 주요 지표다.

징둥은 올해 광군제 기간의 총 거래액 수치를 공개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다만 예상했던 대로 매출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도 매출 둔화에 직면하여 11월 광군제 쇼핑 페스티벌 기간의 GMV 수치 공개를 중단했다.

광군제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올해 광군제 기간에는 플랫폼들이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수십억 위안의 쿠폰과 보조금을 제공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고용 및 부동산 시장에 대한 우려로 쇼핑객들의 심리가 위축된 것은 이미 활력을 잃고 있는 중국의 팬데믹 이후 경기 회복에 좋지 않은 징조다.

5월 소매 판매는 12.7% 증가하여 컨센서스 예상치인 13.6% 성장에 미치지 못했으며 4월의 18.4% 성장에서 둔화됐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고객 노트에서 이번 광군제에서 징둥의 매출이 예상치를 약간 상회했다고 밝혔다.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예상을 뛰어넘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다만 두 애널리스트 모두 수치 추정치는 제공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