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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28.8% 감소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75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8.8%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1% 줄어든 4조6734억원으로 집계됐다.

대한통운을 포함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7조4434억원, 영업이익은 396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18.2% 줄어든 수치다.

식품사업 부문 매출은 3조59억원, 영업이익 2341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21%)와 2분기(-14.9%)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3분기에는 12%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과 비비고 등 핵심 제품을 앞세워 외식 소비 둔화에 따라 늘어나는 내식 수요를 공략해 국내 가공 식품 판매량이 늘었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판매·관리비를 효율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해외 식품 사업은 글로벌전략제품(Global Strategic Product: 만두·치킨·P-Rice·K-소스·김치·김·롤)을 앞세워 확장을 이어갔다. 핵심 권역인 북미에서는 만두가 그로서리 경로 점유율 50%를 넘어서며 1등 자리를 굳혔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만두, 피자 등 1등 제품 지위 강화 및 유럽·오세아니아 등 신규 지역 메인스트림 진입을 가속화하고 국내에서도 차별화 제품을 앞세워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스트리트푸드 등 전략 제품 판매 강화 및 글로벌 신영토 확장을 지속하는 한편 수익성 개선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