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최근 프로그램 개발자의 코드 작성부터 디지털 정보기술서비스(ITS) 프로젝트 관리 등 복잡한 기술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지원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 AI’를 기반으로 구현되었다.
SK C&C는 해당 AI에 자체 개발한 'AI프롬프트'와 'AI오케스트레이터'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AI 코딩과 프로젝트 표준화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범위를 확장했다고 전했다.
특히 AI 코딩 서비스는 쉽고 빠르며 개발자 맞춤형 코딩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개발자가 원하는 코딩의 과정 및 결과를 서술하면, AI 코딩 서비스는 개발자가 원하는 코딩 수준과 성향을 분석해 최적화한 코드를 제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AI 기반으로 코드를 자동 완성할 수 있으며, 간단하지만 오래 걸리는 작업이나 반복 작업을 줄일 수 있다.
SK C&C는 또 해당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별 표준 코드 추천 기능도 제공하며, 코드 내부의 주요 정보 필터링·코드 난독화·시큐어 코딩 등 암호 체계를 적용해 보안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SK C&C 관계자는 "AI 코딩 서비스로 개발 효율성과 프로젝트 수행 품질의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사내 개발 프로젝트와 운영 서비스에 AI 코딩 서비스 도입 후 프로젝트 품질 지표가 최대 40% 가까이 향상됐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