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N솔루션즈, 4세대 수직형 머시닝센터 'DNM 시지즈' 출시

국내 공작기계 제조업체 DN솔루션즈는 생산성과 신뢰성을 한 단계 더 높인 수직형 머시닝센터 ‘4세대 DNM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머시닝센터란 자동화된 밀링 머신을 의미하며, 밀링 머신은 원판 또는 원통체의 외주면이나 단면을 다수의 날로 절삭하는 기계이다.

특히 높은 회전력과 3차원의 정밀한 가공이 가능해 특수 기계나 여러 첨단 산업 제품의 제조에 사용된다.

DN솔루션즈는 4세대 DNM 시리즈가 업계 최고의 내구성과 강성을 가졌으며, 자동차·항공·에너지 산업 등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새로운 4세대 DNM 시리즈의 특징으로는 3세대의 고속 사양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고급 옵션 선택지를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DN솔루션즈는 산업 기계의 문제점이었던 소음을 줄이고자 직접 결합 방식의 스핀들을 사용해 절삭기의

DN 솔루션즈가 개발한 4세대 DNM 머신
DN 솔루션즈가 개발한 4세대 DNM 머신 [DN솔루션즈 제공]

 진동 및 소음을 감소시켰고, 원하는 모양의 공구로의 전환 속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또 기기 주변 환경에 따라서 가공 결과가 바뀌지 않도록 축계 열변위를 기존보다 2배 높여 열에 의한 변형을 낮추고 가공 정밀도도 높였다.

DN솔루션즈는 특히 이번 신제품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친환경성을 고려하여 제작했다고 전했다.

먼저 높은 생산성으로 소재 가공 시간을 줄여 에너지 소비량을 낮추었으며, 배출되는 칩의 양에 따라 컨베이어 밸트의 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실시간으로 소비전력을 모니터링하고, 자동 그리스 윤활 시스템을 통해 연간 유지 비용을 기존 대비 약 55% 절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DN솔루션즈관계자는 “DNM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머시닝센터로, 4세대 시리즈는 동급 최고의 신뢰성·생산성·내구성을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또 “DN솔루션즈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이번 4세대 DNM 시리즈를 통해 시장 확장과 글로벌 수출 시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