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최근 차기 주력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무설탕·무당류 스낵 브랜드 ‘제로’가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5월 런칭 이후 2년 6개월 만이며, 매년 목표 매출액을 넘는 흥행을 기록한 결과다.
제로 브랜드는 스낵을 선호하지만 건강도 걱정되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로,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처음에는 과자로 시작했으나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현재는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9개 제품이 판매 중이다.
런칭 당시 제로 브랜드는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되던 무설탕 트렌드를 식품에 이식했으며, 출시 초기부터 주목을 받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난해에는 매출 규모가 500억 원을 넘어서면서 첫해 대비 214%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반에 50만 상자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초코파이는 대표적인 고열량 식품이기에 제로 브랜드 편입이 어렵다는 관측이 제기됐지만, 롯데웰푸드는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무설탕 마시멜로와 무설탕 초콜릿을 개발했다.
향후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의 라인업 확장과 인지도 강화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