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 쇼핑몰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인터넷 쇼핑몰 매매 시장이 해마다 커지는 가운데 쇼핑몰 매매를 중개해주는 사이트프라이스(www.siteprice.co.kr)는 쇼핑몰 가격을 실시간으로 산출해 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실제로 거래되는 만 건의 쇼핑몰 데이터를 기준으로 견적을 산출하고 있어서 결과 값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다.

사이트프라이스 김미라 팀장은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현재 시장가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 하루에도 70~80건의 사이트가 사이트견적프로그램으로 가치측정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의 전체회원, 방문자 수, 월매출액, 월 순수익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쇼핑몰의 가치를 알 수가 있다. 쇼핑몰의 가격뿐만 아니라 전체회원, 방문자 수, 월매출액을 평균데이터값과 비교해준다.

기존의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지만, 기존 방식은 자체공식에 의한 가치평가였다면 이 시스템의 장점은 실제로 거래가 되고 있는 시장가격으로 가치를 산정한다는 것이다.

사이트프라이스 최영식 대표는 “이 시스템으로 인해 인터넷사이트도 오프라인 부동산처럼 현실적인 자산 가치를 매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현재 시장가가 궁금하다면 한 번쯤 사이트프라이스 견적프로그램을 이용해볼 만하다. 랭크업 소개: (주)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되어 웹솔루션 서비스 랭크업(rankup.co.kr), 웹사이트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siteprice.co.kr), 골드번호거래 서비스 골드넘(goldnum.com)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