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숙성 연산 있는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 출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숙성 연산이 있는 36.5도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과 17년을 출시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26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린자켓 출시 행사를 가졌다.

그린자켓은 130여년에 걸친 윌리엄그랜트앤선즈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현지 법인 주도로 개발한 첫 로컬 위스키다.

출시 전 위스키 원액 선정 과정에서 주류업계 관계자와 고객 1700여명을 대상으로 맛, 향, 원액 빛깔 등을 평가해 이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 6대 마스터 블렌더인 브라이언 킨스만이 엄선한 100% 캐나다산 원액을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블렌딩했다.

제품명은 세계적인 골프대회에서 우승자에게 입혀주는 녹색 자켓을 상징한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향후 그린자켓 판로를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그린자켓을 비롯해 글렌피딕, 발베니, 그란츠 등을 앞세워 내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두 자릿수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라며 "연산이 있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더 신뢰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린자켓 출고가는 부가세 포함, 12년산 450㎖ 2만6323원, 17년산 450㎖ 3만9985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