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中企, '대기업 수준' 부합한 생산성 제고 노력“ 강조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4.09 16:56:07

김동연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정부가 2021년까지 청년 일자리 및 지역 대책을 추진하는 만큼 중소·중견기업도 경쟁력 강화와 체질개선, 생산성 제고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에 있는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를 찾아 주요 중소기업인들과 현장간담회를 열고 “중소기업들이 고용을 가급적 유지해주는 것을 넘어 신규 고용을 많이 해줬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 임금을 (정부가) 대기업 수준에 맞춰주는 것과 함께 중소기업의 생산성 제고가 함께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 일자리 대책과 구조조정 등에 따른 지역 대책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
김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정부가 규제 개혁과 노동시장 구조개선, 교육이나 지도 훈련 등 인적자원 질적 제고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만큼 중소기업들도 정부 정책에 맞춰 고용을 늘려 상승효과를 내자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추경안이 빠른 시일 내로 통과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도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추경과 세제 개편 법은 4월 국회 통과를 목표로 잡고 있다”며 ”중기중앙회에서도 이 같은 추경과 세제개편이 빨리 확정돼 현장에서 효과가 나도록 힘을 더해달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샤이니 민호, 4월 15일 해병대 입대

그룹 샤이니의 민호(28)가 오는 4월 15일 입대를 예고해 눈길을 모았다.

감우성-김하늘, JTBC '바람이 분다'서 멜로 호흡

배우 감우성(49)과 김하늘(41)이 JTBC 새 멜로드라마 '바람이 분다'로 만난다고 양측 소속사가

트와이스 일본 돔투어 화려한 개막…"꿈 이뤘어요"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돔투어가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