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신입사원, '드림팩 기부천사 캠페인' 진행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1.11 17:45:34

코오롱그룹 신입사원들이 지난 10일 경기도 용인 코오롱인재개발센터에서 신학기 용품 키트를 제작해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기부하는 '드림팩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했다.

만들어진 드림팩은 전국 50개 지역아동센터 1480명의 아동들에게 전달됐다.

코오롱사회봉사단과 국제구호 NGO인 기아대책이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올 해 그룹에 입사해 연수중인 신입사원들이 참여했다. 코오롱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모든 신입사원이 봉사로 첫 사회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19가지 학용품과 방한용품으로 구성된 드림팩은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과 회사 매칭 기금을 더한 재원으로 만들어진다. 직원들은 매월 급여일 과천 본사와 마곡 코오롱 One&Only타워 출입구에 설치된 기부천사게이트를 통과하거나 인트라넷을 통해 1000원씩 기부하는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

신입사원들은 드림팩 제작 후 인근 지역아동센터들을 직접 찾아가 희망메세지를 적은 엽서와 드림팩을 전달했다. 경기 군포에 위치한 샤론지역아동센터를 찾은 장서영 신입사원은 "드림팩을 받고 기쁨의 미소를 짓는 아이들을 보니 저도 행복하다"며 "앞으로 코오롱인으로서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지난 2012년에 코오롱사회봉사단을 창단해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어린이들의 꿈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고 전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소외 청소년들의 꿈을 찾고 키워주는 헬로 드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연 누적인원 8100여명의 임직원들이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韓 백색국가 배제] 더보기

백색국가

韓 백색국가 제외... 반도체→전산업으로 타격 예상

일본이 2일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결정을 내리면서 한일 양국의 교역과

수출

대일 수입의존도 90% 이상 품목 48개...韓무역⋅산업 타격 불가피

일본이 2일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 조치에 대해 정부와

수출

韓경제 직격탄…"올 성장률 2% 하회" 전망도

일본이 반도체 소재에 대한 수출규제에 이어 오는 28일부터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BTS, 완주 한옥마을 배경 '썸머 패키지' 영상 공개

한류스타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전북 완주군에 머물며 촬영한 영상 일부가 공개되어 화제다.

유희열-이적, 유재석 위한 음악프로젝트 "유플래쉬"

MBC TV 토요 예능 '놀면 뭐하니?'는 유희열과 이적의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

대학가요제 7년만에 부활…10월 5일 일산서 개최

실력파 청춘 가수들의 등용문이던 MBC '대학가요제'가 7년 만에 다시 열려 눈길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