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AK몰, 도장샵과 손잡고 도장서비스 강화

애경그룹의 온라인쇼핑몰 AK몰은 인장(印章)전문기업 도장샵과 도장 서비스 공급 및 시장진출에 대한 입점, 영업협약을 전격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몰'이 전신인 AK몰은, 애경그룹 유통 부문 브랜드로 '일반고객 대상의 몰'과 '기업 내부구매 B2B몰' 등으로 구분돼 운영중이다.

이번 계약의 의미에 대해, AK e쇼핑사업부 류현수 서비스팀 MD는 "도장은 개인 및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이고 AK관계 그룹계약사들도 필요한 도장을 외부에서 각기 달리 개별로 별도로 조달하면서 사용한다"며 "기업내 도장 및 고무인을 체계적으로 공급하지 못했는데, 이번 계약으로 체계적으로 서비스상품 공급 및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사무용 도장 및 고무인을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향후 보다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AK몰 송은정 서비스팀 담당자도 "도장샵이 개인 및 기업용 제품과 별도로 교육용 스템프 및 캐릭터 스템프 등 다양한 디자인을 직접 개발하고 제작 공급함에 따라, AK몰 일반인 대상으로 보다 다양한 컨텐츠 및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고, 향후 다양한 제휴가 추가 가능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장샵은 이번 계약으로 AK몰 이용고객뿐만 아니라 AK를 통해 각종 백화점 및 외국인 대상의 면세점, 각 기업의 B2B공급, 관계 그룹 및 계열사에 필요한 사무용도장 등도 같이 공급할 수 있는 판매망 구축 및 기반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