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유명하기도 한 아르가니아 나무. 사하라 사막의 모로코에서만 자생하는 이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아르간 오일은 비타민 E성분을 올리브 오일보다 2배 정도 함유해 산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주는 보습력은 올리브 오일의 4배 정도다. 이에 '신의 오일'이라고도 불리며, 지난 수백 년 간 모로코 여인들의 아름다운 피부를 지켜왔다는 아르간 오일은 얼굴뿐 아니라 손과 발·머리카락·두피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사용 가능해 기초 화장품과 메이크업 제품·헤어케어 제품까지 다용도로 이용되고 있다. 이에 아르간 오일을 첨가한 뷰티 제품들을 살펴보겠다.
아르간 오일로 피부 기초를 촉촉하게, 기초 화장품
에코 뷰티 브랜드 오앤(O&)의 '100% 앰플'은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아르간 오일과 마룰라, 올리브, 잇꽃씨 오일로만 구성된 100% 천연 식물성 오일이다. 탄력과 보습효과로 유명한 아르간, 영양의 보고 마룰라, 비타민 함량이 높은 올리브 등을 통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 주며, 얼굴은 물론 머리카락과 두피, 온몸에 사용해도 된다. 아르간 오일의 뛰어난 보습력으로 로션 등에 섞어서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주는 탄력과 영양, 보습 효과가 배가 된다. 50,000원 선.(15ml)
오앤(O&)의 100% 앰플 오일
나뛰렐 도리앙 by 온뜨레의 '퓨어 오가닉 아르간 오일'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이다. 얼굴과 몸에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고, 머리카락과 두피 등에 사용하면 딥 컨디셔닝 마스크가 된다. 49,000원 선.(50ml)
아티스트리의 '에센셜 카밍 크림'은 피부 보습에 뛰어난 아르간 오일과 다양한 식물 성분을 함유해 얼굴과 목에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수분크림이다. 엄격한 기준으로 재배된 우수한 식물 성분과 아티스트리 피부과학연구소의 첨단 기술 결합으로 수분 및 보습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36,000원 선. (30g)
LG생활건강 비욘드의 '미라클 큐어라인 얼티밋 핸드 앤 네일 크림'은 거칠어진 손과 약해진 손톱의 큐티클을 아르간 오일의 보습력을 통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13,000원 선.(70ml)
아르간 오일로 영양 가득, 색조 화장품
메이크업 아이스트 브랜드 조성아 루나의 '루나 엔젤 페이스 워터샤워 베이스'는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아로마 오일층과 알래스카 빙하수를 함유한 스킨층이 분리되어 있는 베이스 제품이다. 두 층이 섞이게 흔든 다음 얼굴에 뿌리면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다음단계의 파운데이션 화장이 매끈하게 잘 먹게 도와준다. 38,000원 선.(300ml)
부르주아의 '스위트 키스'는 보습력이 뛰어난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입술을 보호해주는 립스틱이다. 이 밖에도 천연 왁스 성분이 들어있어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와 선명한 컬러를 선사한다. 크림 타입으로 총 12가지 컬러가 있다. 28,000원 선.(3g)
아르간 오일로 건강하고 윤기있게, 헤어 케어 제품
아모레퍼시픽 헤어브랜드 미쟝센의 '에센셜 데미지 케어' 라인은 아르간 오일의 강력한 보습력과 항산화 효능을 활용해 곱슬모와 손상모를 개선시켜주는 헤어케어 제품이다. 이 외에도 로열젤리, 로즈워터 등의 모발손상 집중관리 성분이 모발의 조직력과 보습력을 강화하고 머리카락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민감한 피부와 두피를 고려하여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 리페어 헤어팩과 리페어 세럼, 2in1 에센스, 크림의 7종으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6,000원~11,700원 선.
키엘의 '수퍼블리 레스토라티브 드라이 오일'은 아르간 오일과 비타민E, 그리고 항산화제를 함유해 거칠어진 모발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갈라진 머리 끝을 부드럽게 해주고 모발에 건강한 윤기를 더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38,000원 선.(125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