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4일은 키스데이, 로맨틱 화장법 필수~

키스데이(14일)가 내일이다. 이성 친구가 있든 없든 이 날 많은 여성들은 외모에 더 신경을 쓰거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분이 들뜨게 된다. 사랑스러운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그리고 은은한 향수로 키스데이를 위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이진희 메이크업 시크릿이 간편한 방법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로맨틱 립·아이 메이크업법과 다양한 팁을 소개한다.

△키스를 부르는 립메이크업

'키스데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립 메이크업이다. 평소 늘 하던 방식과는 달리 좀더 사랑스럽고 섹시한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이 얇은 편이라면 먼저 입술 중앙 부분에만 붉은 색 립틴트로 봉숭아 물을 입술에 들이듯이 발라준다. 그 위에 펄감이 없는 핑크 립글로스나 살짝 색이 있는 립글로즈로 촉촉한 광택을 남겨 청순하고 글로시한 입술을 연출한다.

입술이 도톰한 사람은 기본적인 립메이크업만으로도 충분한 볼륨감이 생기므로, 립케어가 더욱 중요하다. 때문에 영양과 보습효과를 주는 립에센스나 립밤 등 립케어 전용제품으로 입술 관리를 해준다. 섹시하면서 도톰한 립을 원한다면 립프럼프제품을 이용해 도톰한 립을 강조할수도 있다. 조금 짙은 색 립스틱으로 입술 라인보다 1mm정도 안쪽으로 발라 주고, 펄이 없는 립글로즈로 마무리해 볼륨감 있고 내추럴한 입술을 표현한다.

한편, 달콤한 키스를 기대한다면 립메이크업뿐 아니라 입냄새 제거 등 구강청결을 챙기는 것은 필수이다.  입냄새가 걱정된다면 휴대용 구강관리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균일가숍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휴대용 혀크리너(1000원)는 입냄새와 설태를 예방한다. 휴대가 용이한 1회용 치간 칫솔과 구강 청결액 (250ml)도 각 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휴대용으로 구매하면 좋다.  

△키스를 부르는 아이메이크업

이번 키스데이에는 스모키와 짙은 메이크업 대신,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맑고 반짝이는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크림 타입의 실버와 화이트 혹은 골드 색상 아이섀도우를 아이홀을 따라 펴 바른 뒤, 반짝이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눈을 또렷하게 그린다. 그리고 나서 눈물을 머금은 듯 청초한 눈 연출을 위해 펄 아이라이너로 눈 밑 언더라인과 눈 앞머리 애교살을 발라주면 눈 주변이 환해지면서,

청순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마지막에 속눈썹에 펄 마스카라를 덧발라주면 눈이 훨씬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키스를 부르는 향기

단둘이 있는 공간에서는 은은하게 퍼지는 향기가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준다. 이성을 만나기 전 은은한 향이 나는 향수를 뿌리거나, 도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페로몬 향수를 뿌리는 것도 좋다.

은은한 향이 나는 향수로 20대 여성에게는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와 에스쁘아 드림, 안나수이 돌리걸을 30대 여성에게는 랄프로렌이나 구찌 엔비 등의 향수를 추천한다. 이밖에 도발적인 느낌의 페로몬 향수나 크리스찬 디올의 미드나잇 쁘와종, 샤넬 넘버 5 등의 세련된 향수로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진희 메이크업 시크릿의 이진희 원장은 "평소와 다른 메이크업만으로도 특별한 날에 맞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며 "발렌타인 데이, 키스데이와 같이 이성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을 위해 메이크업 샵을 방문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