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호주 이민 열기, 경기불황도 못 꺾어

해외 이민 컨설팅 전문업체 MCC와 호주 대학 연합회 IDP에듀케이션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호주 이민 설명회가 이민 준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지난 10일 하나은행 강남 월드센터에서 열린 호주 이민 설명회는 호주 이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영주권 진행 절차 및 혜택·호주 이민 성공 사례 등이 소개 됐다.

또한 호주 대학 연합회인 IDP 에듀케이션에서 유학 후 이민 프로세스와 최근 트렌드·호주 교육체계·인기 전공별 학교소개 및 입학요건, 유학 성공사례 등 호주 교육과 IELTS 시험에 대한 설명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1대1 개별상담도 진행돼, 이민 준비자들의 호주 이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지욱 MCC 대표는 "호주는 영어권 국가로, 교육, 자연, 복지 등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이민 선택의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최근 이민 문호를 많이 개방하고 있기 때문에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사람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외교통상부 통계에 따르면 작년 해외이민 출국자 수(20,946명)가 2006년(26236명)보다 약 20% 감소하는 등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해외이민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호주 이민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16.7%나 증가할 정도로 인기 이민국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