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장마철 패션 중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은 바로 레인부츠다.
점차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레인부츠를 '장화'와 똑같이보며 어색해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도 사실. 너무 투박하거나 너무 화려한 디자인 때문에 코디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여성 쇼핑몰 정보업체인 코디걸스는 레인부츠를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 너무 캐주얼한 차림을 피하자
소재상 레인부츠는 투박한 느낌을 준다. 그렇다고 너무 캐쥬얼한 차림과 코디를 한다면 오히려 더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청바지에 티셔츠를 매치하더라도 박시한 티셔츠가 아닌 슬림한 티셔츠로 세련된 연출을 하자.
빈티지룩을 연출했을 때 레인부츠가 가장 잘 어울리지만 더 새로운 룩을 선보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원피스 등과 함께 믹스매치를 해보는 것도 좋다.
◇ 민무늬보다는 오히려 화려한 무늬가 OK
비오는 날의 어두컴컴한 분위기 때문에 레인부츠의 디자인은 대부분 화려한 색상과 무늬로 꾸며졌다.
그런 디자인이 낯설어 레인부츠를 멀리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사실 민무늬를 택했을 때에 오히려 장화 같은 느낌을 준다. 때문에 비비디한 컬러, 화려한 무늬의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어두운 색상의 체크무늬를 선택해도 좋다.
◇ 화려한 의상을 입었다면 깔끔하고 어두운 레인부츠를
하지만 만약 화려한 색상, 화려한 디자인의 의상을 입었다면 레인부츠는 깔끔한 디자인에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인부츠 역시 화려한 디자인으로 선택을 한다면 자칫 조잡한 패션이 될수도 있다.
◇ 롱이 부담스럽다면 앵글 사이즈로
롱사이즈의 레인부츠가 부담스럽다면 미디움, 또는 앵글 사이즈의 레인 부츠를 신어보자.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한다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튀지않아 무난한 코디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