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디지털대학교가 오는 29일부터 200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시간제 학생 총 490여 명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웰빙문화학부(요가명상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약물재활복지학과, 얼굴경영학과, 부동산경영학과, 경찰학과)로, 총 2개 학부 8개 학과에서 신·편입생 및 시간제 학생을 선발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수능과 내신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학년 편입생은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 이상 수료한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원광디지털대학교 입시전형의 특징은 학업계획서와 논술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점이다. 일반 신입학 전형자는 학업계획서(80%)+논술(20%) 기준으로 평가될 예정이다. 학업계획서에는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자기 계발과 향후 계획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며, 사이버대 학습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논술 평가가 이뤄진다.
특히 2009학년도 2학기 지원자들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입학생들에게는 입학금 30만 원 중 10만 원을 감면해주고 전문(실업)계고, 방송통신고, 검정고시 합격자에게는 형설 장학금·농어민 장학금 등이 지급되며 장애인·공무원·가족 장학금 등 입학 후 장학금 혜택이 상당하다. 지원 전 본인의 장학금 수혜 혜택 등을 꼼꼼히 체크하면 더욱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http://www.wd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7년 교과부에서 '우수사이버대학'으로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