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시즌이 시작되는 7, 8월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예년 이 맘 때면 항상 여름휴가 계획으로 들뜬 분위기였지만, 올 해는 경기불황으로 오히려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하자는 움직임이 크게 늘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에 발맞춰 여러 교육기관에서는 고객들의 보다 경제적인 자기계발을 돕고자 다양한 양질의 무료특강을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먼저 파고다어학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무료특강을 선보인다. 전국7개 지점(종로, 강남, 신촌, 구로, 부평, 부산대, 부산서면)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관련 20여개의 무료특강을 진행하며, 계속적으로 무료특강을 늘려갈 계획이다. 파고다 신촌지점에서는 '여행일본어 테마특강(8회)'을 매주 수요일에 진행하고 5번 이상 참석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시오 전자사전(1명)과 스타벅스 상품권(10명)을 증정한다.
또한 '일본어 능력시험(JLPT) 시험직전 족집게 특강', '영작 수업 듣고, 영문 자기소개서 쓰기', '중국어 HSK특강' 등 다양한 강좌도 마련하였다. 무료특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파고다홈페이지(www.pagoda21.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사이버어학원인 엔파고다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플, JLPT, PnP(pronunciation and pacing), 토익에 대한 동영상 강의 15여편을 '생생현장특강' 코너에서 무료 수강할 수 있으며, '토플 iBT 리딩'과 '문법 정리'를 위한 최신강좌가 업로드 되어 있다. 이 밖에도 토익,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대한 문법강의, 발음특강, 생활회화, 취업대비 특강 등 2,900여개의 컨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다.
YBM어학원은 전국 26개 학원에서 매월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토익·토플 등 시험 대비반은 물론 영문법, 기초 회화반, 청취반,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에 이르기까지 특강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며, YBM어학원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학원과 날짜를 정해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7월에도 50여 개의 특강이 개설되어 YBM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각 학원에서 이색 특강이 추가로 운영되고 있으니, 각 센터를 직접 방문해보면 알짜특강을 꼼꼼히 챙길 수 있다. YBM어학원 신촌센터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토익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 모의고사 특강은 5시간 동안 진행되는 등 실제 수업에 버금갈 정도로 프로그램 구성이 알차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외에도 수시로 특강이 개설될 수 있으니 어학원 내에 있는 게시판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 밖에도 테스트와이즈 시사영어학원에서는 토익, 토플, 텝스, 통대IELTS, JLPT, 토익스피킹 등 시험전문과정과 회화, 청취, 문법 등 매월 약 40회의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특강은 학원 수강생이 아니라도 홈페이지(www.testwise.co.kr)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파고다어학원 마케팅실 배노제 실장은 "7,8월은 여름방학 동안 어학실력 향상을 위해 외국어 공부에 매진하는 학생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시기이다"라며, "여러 어학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특강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학습하면 어학실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