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상반기 인기 패션 아이템은? '쉬폰원피스'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이 지난 29일 발표한 '패션부문 인기품목 BEST 3위'에 따르면, ‘쉬폰원피스'가 상반기 패션을 주름잡았던 1위 아이템인 것으로 드러났다.

쉬폰원피스는 패션카테고리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작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쉬폰원피스는 지난 겨울 뜨겁게 불었던 미니원피스 열풍을 이어받아 매달 30~40%를 웃도는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닷컴 이진아MD는 "하늘하늘한 소재로 봄·여름시즌 특히 인기가 높은 쉬폰원피스는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 패턴으로 초보자도 코디하기 수월할 뿐 아니라 조금만 응용하면 수십가지 연출이 가능해 일찌감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며 "쉬폰원피스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쉬폰원피스의 뒤를 잇는 인기품목으로는 '라이더재킷'과  '롱티셔츠'가 꼽혔다. 전체 패션부문에서 각 17%와 12%에 해당하는 매출을 차지했으며, 상반기 내내 기복 없이 안정된 상승세를 보였다.

라이더재킷은 소재와 색상에서 양분된 변화를 나타냈다. 1/4분기에는 주로 가죽과 면 소재를 활용한 블랙과 브라운 톤의 제품이 전체 라이더재킷의 70% 이상을 구성하며 대세를 이뤘던 반면, 2/4분기에는 계절을 고려해 린넨이나 폴리에스텔 혼방 소재로 된 화이트, 핑크, 스카이블루 등 밝은 컬러 제품이 히트상품으로 부상했다. 롯데닷컴에서 라이더재킷 판매순위 1위를 지켜오고 있는 '나프나프 라이더자켓'의 경우 이미 수차례 리오더 됐으며, 7월 첫째주에는 완판 기념으로 롯데닷컴 단독특가에 판매될 예정이다.

롱티셔츠는 큼지막한 프린트가 디자인된 제품과 마린풍의 줄무늬 제품이 주를 이루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아무런 무늬 없이 심플한 포켓 하나로만 장식된 모던한 디자인의 티셔츠도 지난해 상반기 대비 150%까지 급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롯데닷컴에서 선정된 '여성패션 인기아이템 BEST 3'는 모두 믹스매치 트렌드에 따라 스타일링이 쉽고 다양하면서도 실용적인 소재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은 이러한 결과를 불황 중 편안하면서도 실속 있는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오는 하반기에도 활용도 높은 멀티 아이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전체 패션부문에서 각 품목이 차지하는 매출비중과 판매량 그리고 전년대비 증가율을 고려했으며,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7월12일까지 상반기 인기아이템 중심으로 '롯데 프리미엄 여름정기세일'을 실시한다. 내달 5일까지 단 열흘 간만 진행하는 'F&F 패션그룹 대전'에서는 시슬리 원피스와 베네통 재킷, 바닐라B 니트가디건, MLB모자 등을 최고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5만원권 시슬리 의류상품권과 이태리 직수입 선글라스, 패션뱅글, 디즈니 열쇠고리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톰보이 신상품 기획전'을 통해 롱티셔츠와 청바지 등 트렌디하면서도 활동적인 아이템을 최고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GUESS 기획전'에서는 게스 크리스탈진과 아이스진, 롤업진 등을 5만원대에, 커플 삼각로고티를 2만원 대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