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2 코리아, 고객만족 등반 나서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설립한 서비스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K2 코리아와 서비스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K2 코리아의 전국 매장 신입, 주니어 판매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 교육은 '팀 빌딩(Team Building), 서비스 마인드, CS매너 및 화법, 불만고객 응대법, 과정리뷰' 등 사전에 진행된 K2 매장 서비스 분석과 평가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비스 로키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직원과 고객이 만나는 판매의 접점에서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불만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으로 캠핑·바캉스·레저 활동 등 아웃도어 용품 준비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마인드 향상 및 판매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K2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기본적인 교양 매너 교육 대부분이었지만 판매 사원의 등급별 맞춤 서비스 교육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업전문 교육기관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전문 교육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일대일 만족도를 높이며 서비스 질을 개선하는 것은 최근에 불고 있는 'CRM(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경영'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K2교육을 맡고 있는 듀오아카데미 곽시은 강사는 "품질 경영에 성공한 기업들도 전략적인 CS정책 운영을 위해 많이들 교육 컨설팅을 문의하고 있는 추세"라며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응대 서비스 표준화 및 체득화로 고객만족뿐 아니라 기업의 성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K2 코리아는 등산화, 등산의류, 등산용품을 생산하는 아웃도어 전문기업이며, 듀오아카데미는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5년 컨설팅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6년 개설한 서비스 교육기관으로, 현장 경력 중심의 강사진을 통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기술진흥원·노원구 등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