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ETS, 토플 시험 공식 가이드 제 3판 출간

토플시험 개발사인 미국교육평가원 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는 실제 시험문제 전문 수백 여 개의 기출문제 및 에세이 주제가 수록된 공식 토플 시험 가이드인 ‘The Official Guide to the TOEFL Test‘ 최신판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토플 시험 공식가이드는 ETS가 토플 시험과 관련해 유일하게 출판하는 공식 교재다. 이 책은 수험생들에게 정확히 시험에서 어떤 식의 문제가 출제되는지, 어떻게 채점이 이루어지는 지를 설명하고, 이전에 실시 되었던 2회분의 토플시험 전문을 실전 연습용으로 수록했다. 

공식 가이드 개발 책임자인 유웨이 리 (Yuwei Li)는 “ETS는 수험생들이 토플시험에서 자신의 최대 능력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러한 취지로 실제 시험 전문 공개, 정답 및 오답에 대한 해설, 그리고 말하기, 쓰기 문제의 샘플 답변에 대한 실제 토플 채점자의 평가사례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토플 시험 공식 가이드 제 3판은 책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eBook 형태로 출간되었으며 현재 ETS 공식사이트(www.ets.org/toefl/guide) 및 국내 주요 대형서점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한국어 버전은 현재 개발 중에 있다.

토플은 45년 이상 130개국 및 7000개 이상의 교육기관이 채택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인정받고 있다. 토플 시험은 개발 과정에서 미국 일류 대학들이 참여하는 등, 통합과제를 통해 영어로 읽고, 쓰고, 듣고 말하기 능력을 측정하는 유일한 시험이다.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실시되는 최대규모의 시험으로, 전세계 4500여 곳이 넘는 시험장에서 응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