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두 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사전에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최종 마무리 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최종 마무리 전략은 막바지 수험준비 기간 중 시험의 당락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최근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는 모의고사와 해설 강의 등 실전대비형 최종 마무리 학습으로 수험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남은 기간 동안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적응력을 높이고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 보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출제 유형을 통해 실제 시험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도 수험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에듀스파가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전문사이트 랜드스파(www.landspa.com)에서는 제 1회에서부터 7회에 이르는 전국 모의고사 해설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제 6회 랜드스파 공인중개사 모의고사에 응시한 수험생 김진철(35세)씨는 “총점, 평균 전국석차, 과목별 전국평균 등 통계가 제공되어 현재의 위치를 파악해볼 수 있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었고, 실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8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랜드스파 온라인 모의고사 학습지원을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제7회 모의고사 무료응시 기회를 제공된다. 모의고사 우수한 회원에게는 개별 단과강의 지원 및 강의 할인쿠폰까지 지급된다.
랜드스파에 관계자는 “모의고사 해설강의의 경우 틀린 문제풀이 등의 메뉴를 통해 집중학습을 하고 북마크 기능을 통해 복습을 한다면 최종 마무리 학습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모의고사 해설강의를 통해 출제 교수진의 해설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틀린 문제를 다시한번 확인해본다면 실제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