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종플루 걱정 덜어주는 한방스파

전국이 신종플루 공포에 휩싸인 가운데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증상에 탁월한 한방 재료를 이용한 테마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퇴촌 스파그린랜드’(www.spagreenland.co.kr 대표 최재원)는 예로부터 탁월한 약효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도라지·모과·국화로 우려낸 한방 스파를 선보였다.
 
오는 12일부터 11월 초순까지 운영되는 한방 스파는 신종플루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엄선된 약재들을 입욕제로 사용했다. 홍삼은 면역기능은 물론 피로억제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사포닌 성분은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당뇨와 고혈압 등에도 효능을 나타내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제격이다.
 
사포닌·무기질·비타민·섬유질 등이 풍부한 도라지 또한 신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줄 뿐 아니라 폐기능 활성화 및 감기 회복에 탁월한 약효를 자랑한다. 모과는 목 질환에 효과적으로 감기·기관지염·폐렴 등으로 인한 기침을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도 뛰어나며 특유의 향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본초강목에서 감기에 효과적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국화는 각종 비타민 등의 성분이 소염·진통 작용을 하며, 국화수는 피부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해주며 향긋한 꽃내음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역할도 한다.
 
또한 스파그린랜드는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야간 30% 할인 적용시간을 오후 6시에서 5시로 1시간 앞당기고 △65세 이상 노인·장애우·국가유공자에 대한 할인률을 20%에서 30%로 늘리는 등 요금 할인폭을 확대했다.

한편,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퇴촌 스파그린랜드는 대형 노천욕장, 야외 정원족탕, 수(水)치료(물 마사지) 버블탕, 60여 가지의 테마탕을 갖춘 가족형 워터파크로, 매일 중국 정통 경극과 마술 공연이 무료로 펼쳐질 뿐만 아니라, 별관에는 허브·아로마 체험 시설도 갖쳐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