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좋은책신사고, '쎈수학 실력 향상 수기' 수상작 전시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는 쎈수학으로 수학실력이 오른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 노하우와의 활용비법 등을 모아놓은 '쎈 실력 향상 수기' 수상작을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쎈 수학으로 수학 성적을 38점에서 전교 1등까지 올려 화제가 된 김지범(18, 부산 용인고) 학생은 "수학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점수가 밑바닥을 향했지만, 한 문제집에 있는 문제를 모두 풀 줄 알면 수학을 정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10번 이상 풀었다"며 "문제집 한번을 풀 때마다 전략을 달리 해서 푸는데, 예를 들면 처음에는 자신이 풀 수 있는 만큼 풀어 수준을 체크하고 틀린 문제를 파악해 교과서에서 개념을 다시 짚어갔다. 모르는 문제는 해설을 보지 않고 5분 이상 고민해서 풀고, 문제가 마음에 새겨질 때까지 직접 해설을 썼다"고 말했다.

수학성적이 79점에서 90점으로 오른 이승훈(17)군은 "공부하면서 수학 응용력이 약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출제빈도가 높은 문항으로 구성된 책을 골라 풀었다"면서, "난이도를 높이는 것 보다 객관식 문제를 서술형·주관식 형태로 바꾸어 풀며 시간조절을 했고, 특히 오답노트를 작성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학습 향상 수기를 전했다.

좋은책신사고 신사고마케팅부의 이철원 본부장은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모든 학생들을 위해 초등·중등·고등부문 쎈수학 장학생들의 수학공부 비법을 전체 공개했다"며, "수기를 보면서 여러 방법들을 공유하고, 그 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실행해 보면서 효과적인 나만의 학습법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쎈 실력 향상 수기 전시’는 홈페이지(www.sinsago.co.kr)에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