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지난 9일부터 공개테스트 시작 이후 꾸준히 인기 얻고 있는 ‘미소스’가 PC방에서 최고 게임순위 15위를 기록하면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PC방 전문 순위집계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테스트 첫날 전체 순위 33위를 기록했던 미소스는 주말에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40만건을 기록하며 13계단 상승, 지난 12일 전체 게임 순위 20위에 올랐다.
이 같은 미소스의 상승세가 연일 계속되며 지난 12, 13일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추가 10만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지며 5계단 상승해 최고 15위까지 올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소스의 인기는 사전 공개테스트 전날인 지난 5일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 게임 종합 순위 6위에 오르며 미리 예견된 바 있다.
이러한 미소스의 성적은 2010년 근래 선보여진 기대작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로 이 같은 상승 추세만 볼 경우 이번 주말에도 계속해서 PC방 이용량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미소스가 이렇게 PC방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측는 파악하고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한빛 온 골드 PC방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 미소스를 해당 PC방에서 플레이 할 경우 경험치 추가 5%, PC방 전용 가방, 행운수치+20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미소스를 플레이하고 있는 PC방 수가 1만여곳에 육박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미소스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던전을 체험하면서 아이템 파밍을 통한 몰입도가 이런 결과를 낳고 있는것으로 보여진다”고 답했다.
한편, 미소스는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 가운데 홀로그램 PC방 쿠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행운권 번호를 추첨하는 이벤트를 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일은 오는 27일, 다음달 3일, 10일, 17일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당첨자는 경품으로 순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미소스는 게임 내에서 아이템 획득의 재미가 배가 될 수 있도록 ‘울더 VS 디스코디아’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해당 레벨 별로 제시되는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한 후 스크린 샷을 찍어 게시판에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