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가 애플 스티브 잡스 사장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이폰4에 대한 '구매 비추천' 입장을 고수했다.
소비자 매거진 컨슈머리포트는 애플이 수신불량 문제 해결을 위해 내놓은 무료 케이스 제공에 대해 "첫 조치로서는 좋은 방안"이라면서도 "아이폰4는 아직 추천할 수 없다"는 기존 방침을 유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애플의 기자 간담회 직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애플이 제시한 무료 케이스는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다"라면서 "애플의 해결잭은 9월 30일까지 구매한 고객에게만 해당되며 서드파티 케이스를 구매한 고객을 위한 문제 해결 여부 역시 명확히 밝혀야한다"고 주장했다.
매거진은 앞서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4 테스트에서 내부 안테나 설계방식에 문제로 수신 불량 현상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기존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라는 애플의 입장은 정면으로 반박한 것.
한편, 스티브 잡스는 지난 16일 캘리포니아의 애플 본사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을 통해 아이폰 4의 안테나 수신불량 문제는 광범위한 현상이 아니라 1천대 당 겨우 5건꼴(0.5%)에 불과하며, 반품도 2% 이하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수신 불량 문제는 스마트폰 전체에서 나타나는 문제라며 문제 해결을 위해 무료 케이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방안을 내놨다.
이에 대해 미국의 미디어들은 조치는 적절했으나 변명은 궁색했다는 혹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