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다운로드로 당당하고 매너 있게 영화를 즐기자는 취지의 '굿 다운로더 캠페인'(공동위원장: 안성기, 박중훈)이 ‘굿 다운로더’를 위한 추석 개봉 Big 5 Movie 시사회를 개최한다.
‘굿 다운로더 캠페인’이 올바른 다운로드로 영화를 즐기는 대한민국‘굿 다운로더’를 응원하고, 더욱 많은 대중들에게 ‘굿 다운로더’의 취지를 알리기 위해 ‘2010 추석 개봉 Big 5 Movie 시사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시사 이벤트는 9월 16일로 개봉일이 같은 경쟁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영화 관계사들이 ‘굿 다운로더 캠페인’의 뜻에 동참하고, 후원의 뜻을 밝히며 마련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
네티즌들은 ‘저작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한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겠다, 웹하드나 P2P 사이트에서 불법 업로드를 하지 않겠다, 개봉 중인 영화는 극장에서 관람하겠다’는 ‘굿 다운로더’ 실천을 약속함과 동시에 추석 개봉 예정작인 <시라노; 연애조작단>, <퀴즈왕>, <무적자>, <그랑프리>, <캣츠 앤 독스2>를 미리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굿 다운로더’와 함께하는 이번 시사 이벤트는 오는 9월 7일(화) <시라노: 연애조작단>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9월 9일(목) <퀴즈왕> (시네마서비스), 9월 11일(토) <무적자> (CJ엔터테인먼트㈜), 9월 14일(화) <그랑프리> (㈜싸이더스FNH), 9월 15일(수) <캣츠 앤 독스 2> (워너브러더스코리아㈜)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시사회를 후원하는 각 영화 관계사들은 “합법 다운로드를 권장하는 일은 단지 창작자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영화계와 문화산업 전체에 중요한 사안이니만큼 캠페인에 적극 함께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나아가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자리잡게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굿 다운로더 초청, 2010 추석 Big 5 Movie 시사회’는 올바른 영화 관람 문화를 권장하고 보다 많은 대중들이 적극적으로 ‘굿 다운로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