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성 최대 피부고민은 '화이트닝·건조한 피부·모공관리'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화이트닝인 것으로 나타났다. 엘르엣진이 최근 한 달간 2750명을 대상으로 피부 고민 설문을 진행한 결과, 가장 많은 여성들이 화이트닝을 고민하고 있었다.

◆ 고민 1위: 봄 볕보다 화사하고 밝은 피부톤이 갖고 싶어요- 화이트닝

한 화장품 회사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들의 화장품 구입 비용의 43.6%가 화이트닝 제품 구입에 지출하고 있을 정도로 도자기 같이 티 없이 말고 깨끗한 피부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엣진의 회원들의 대다수 역시 피부 미백, 화이트닝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털어 놓았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봄을 맞이하면서 본격적인 화이트닝 제품 구입을 앞둔 이들이 많았다.
 
이러한 고민에 대해 PS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아이템은 바로 랑콤 ‘블랑 엑스퍼트 화이트닝 데이크림’과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이 두 아이템을 꾸준히 사용해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색소 침착을 완화시켜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또한 꼼꼼한 화이트닝을 통해 피부 노화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팁도 남겼다.
 
◆ 고민 2위 :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 촉촉하게 되살리고 싶어요 - 건조한 피부

유독 춥고 건조했던 올 겨울. 겨우내 맞은 찬 바람과 건조함으로 피부가 푸석푸석해져 건조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다. 수분이 부족하면 당기는 느낌이 들고, 표면이 거칠어진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입 주위 이마 등의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건조한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각종 트러블을 물론, 얼굴이 어둡고 칙칙하게 만들기도 해 더욱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엣진의 PS들은 건조한 피부 위해 DHC ‘올리브 버진 오일’과 클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수분크림’을 이용한 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올리브 버진 오일은 ‘김남주 3초 오일 보습법’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진 아이템이다. 세안 후 기초 화장을 마치고 올리브 오일 소량을 얼굴에 얇게 발라주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또한 모이스춰 써지 수분크림은 알로에 활성 수분을 이용한 100% 순수 수분 크림으로 유분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알려졌다.
 
◆ 고민 3위 : 넓어진 모공 때문에 피지 조절이 안돼요 - 모공관리

최근 HD 고화질 화면 앞에서도 당당한 여자 연예인들의 무결점 피부가 연일 화제다. 솜털 하나까지 다 보이는 근접 촬영에도 모공 하나 찾을 수 없는 그녀들의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일 수 밖에 없다. 특히 모공은 방치할수록 그 개수가 늘어나고, 크기가 커지기 쉬어 소홀히 할 수 없다.
 
PS들은 하나 둘 모공이 눈에 띄기 시작할 때부터 본격적인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클라란스의 모공 에센스 ‘포어 미니마이징 세럼’은 모공 추축을 도와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데 탁월하다는 평이 가장 많았다. 그리고 메이크업을 할 때 모공이 신경 쓰인다면, 겔랑 ‘메테오리트 펄 라이트-디퓨징 퍼펙팅 프라이머(이하 디퓨징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디퓨징 프라이머는 흡수가 되면서 얼굴이 화사해지고, 결점과 잔주름은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이러한 고민 이외에도 PS 솔루션을 통해 많은 이들이 다양한 질문들을 올리고, 실시간으로 PS들이 이에 대한 답변을 올리며 활발하게 카운셀링이 이뤄지고 있다. PS 솔루션은 엣진의 SNS, 지니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니터는 엣진의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엣진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T스토어 등에서 ‘elle atzine’ 혹은 ‘엘르 엣진’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엣진은 패션, 뷰티 분야의 전문가인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 이하 PS)를 선정해 많은 여성들의 패션, 뷰티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분야의 카운셀링을 진행해왔다. PS란 사전에 엄격한 선별 과정을 거쳐 선발된 패션뷰티 관련 준전문가급 엣진 유저들로, 엣진이 인정한 패션뷰티 트렌드 리더 집단이다. PS들은 엣진의 패션뷰티 실시간 지식SNS ‘퍼스널 쇼퍼의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의 패션뷰티 질문에 답변을 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조사는 최근 한달 간 엣진의 20, 30대 회원들이 PS 솔루션에 올린 피부 관련 고민 사항을 모아 순위를 정리, 발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