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한항공, 일본 '글로벌 고객만족도'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분 1위선정

대한항공은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기업 조사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고객만족도’ 기업 조사에서 항공 여객 운송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2005년 이후 7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대한항공은 고객만족 요소와 글로벌 역량, 충성도 부문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혁신 노력과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만족경영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대한항공은 지난 17일부터 동북아 최초로 면세품 전시 공간과 바 라운지 등을 갖춘 A380 항공기를 투입했으며 연어샐러드와 국수로 구성된 ‘저칼로리 웰빙 기내식’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 고객 불만을 확인해 바로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 전용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 웹사이트로 전 세계 어디서든지 예약부터 항공권 구입 및 좌석배정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한국 산업 부문별로 글로벌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있다. 전 세계 8개국을 대상으로 고객만족평가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기업 고객만족 요소·고객부가가치 수익인자·글로벌 역량·충성도 등을 평가해 글로벌 역량이 탁월한 기업을 1위로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