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 이후 7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대한항공은 고객만족 요소와 글로벌 역량, 충성도 부문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혁신 노력과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만족경영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대한항공은 지난 17일부터 동북아 최초로 면세품 전시 공간과 바 라운지 등을 갖춘 A380 항공기를 투입했으며 연어샐러드와 국수로 구성된 ‘저칼로리 웰빙 기내식’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 고객 불만을 확인해 바로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 전용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 웹사이트로 전 세계 어디서든지 예약부터 항공권 구입 및 좌석배정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한국 산업 부문별로 글로벌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있다. 전 세계 8개국을 대상으로 고객만족평가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기업 고객만족 요소·고객부가가치 수익인자·글로벌 역량·충성도 등을 평가해 글로벌 역량이 탁월한 기업을 1위로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