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산림문화작품전 작품 공모 시작

산림조합중앙회, 오는 8월31일까지 접수

 

산림조합중앙회는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2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산림청 녹색자금(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주최하는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일반 국민과 청소년들에게 우리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홍보하며 산림의 공익적 기능과 산림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등 산림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학생들과 국민들이 숲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체험을 산림문화작품으로 승화시켜 널리 알림으로써 산림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데 앞장서 왔다.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일반부에 사진, 시·수필, 생태공예, 학생부에 그림, 글쓰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회를 거듭할수록 접수되는 작품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번 회에도 좋은 작품들이 다수 출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아름다운 우리 숲과 산, 산촌, 자연휴양림, 숲과 사람의 어울림 등 우리산과 관련된 모든 것이며, 중점 주제로 산림사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산림사업을 선정했다.


작품 접수 기간은 일반부 사진과 생태공예 부문은 8월17일부터 8월31일까지 15일간이며, 일반부 시·수필 부문과 학생부 그림, 글쓰기 부문은 예년과 동일하게 9월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이다.


접수 시 유의사항으로 일반부 생태공예는 홈페이지에서 작품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고 반드시 작품 크기를 준수해야 한다. 사진 부문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사이트는 별도 홈페이지(photo.nfcf.or.kr)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박광윤 기자 pky@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