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니클로(UNIQLO), 스페셜 올림픽 한국 선수단에 활동복 후원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한국법인 FRL코리아가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에 한국대표선수단의 공식 활동복을 지원한다.

FRL 코리아는 1월 29일부터 평창의 설원에서 펼쳐질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에서 한국대표선수단이 대회 기간 동안 따뜻하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히트텍’, ‘바디 웜라이트 파카’, ‘웜 이지 팬츠’ 등 유니클로의 상품 중 가장 방한력이 우수한 상품을 공식 활동복으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스웨트셔츠와 선수들의 소지품을 수납 가능한 백팩까지 하나의 세트로 선수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FRL코리아는 공식 활동복을 후원과 함께 1월 18일(금)부터 유니클로 공식 페이스북에서 한국 스페셜올림픽 발전기금을 모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참가자가 스페셜올림픽 한국대표 선수단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메시지당 1,000원이 기부되는 프로모션이다.

'옷을 통해 세계를 좋게 바꾸어 나간다'는 기업비전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FRL코리아는 2012년부터 한국 스페셜올림픽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장애인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들에게 동등한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적발달장애, 정신장애 혹은 자폐성장애와 같은 중증 장애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을 채용하여, 일반 직원들과 함께 어우러져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현재에는 국내 30개 점포에서 45명이 함께 근무 중이다.
 
2013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은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해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스포츠대회이다.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20여개국에서 3,300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 (www.2013sopoc.org) 배너창 또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