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름과 가을 사이, 옷 입기의 정석은? 기본 아이템 활용!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진정한 패션 리더라면 늘 한 계절은 앞서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아직 한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데 가을 아이템으로 치장하고 나간다면 그야말로 패션테러리스트가 되기 십상. 이럴 때는 다양한 매력을 자아낼 수 있는 기본 아이템들을 활용해 세련된 간절기 룩을 완성해 보자.
 
요즘처럼 여름옷을 사자니 얼마 못 입을 것 같아 고민되고, 그렇다고 가을 옷을 구입하자니 더울 것 같아 고민인 시기에는 여름 아이템들을 레이어드 해 입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름철 유용하게 활용하던 원피스나 린넨 소재의 재킷, 패턴 스커트, 얇은 소재의 카디건 등은 함께 매치하면 또 다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라코스테 한 관계자는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일수록 어떤 액세서리를 매치하냐에 따라 변화의 정도가 크다. 심플한 원피스에 시원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재킷이나 카디건을 매치하거나 패턴 원피스에 어두운 컬러의 재킷이나 셔츠를 함께 입으면 똑 부러지는 오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프린트나 패턴이 돋보이는 플리츠 스커트에는 허리까지 오는 짧은 스타일의 카디건이나 심플한 니트를 매치하면 캐주얼 하면서도 걸리시 한 느낌을 연출해 낼 수 있다. 하지만 화려한 패턴 아이템을 가을에도 활용할 때는 여름보다 한 톤 낮춰 줄 수 있는 컬러 아이템들을 선택해야만 아이템들이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우러질 수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