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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K뷰티 스타트업 투자 펀드에 50억원 투자

LG생활건강이 글로벌 K-뷰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LG생활건강은 최근 K-뷰티 펀드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참여해 약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솔리드원파트너스가 결성한 벤처투자조합으로, 총 100억 원 규모의 펀드로 이루어졌다.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 원을 출자하면서 펀드의 핵심 투자자가 되어 산업을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펀드 운영은 전문적인 투자 매니저들과 함께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 기업 데이터에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광화문빌딩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광화문빌딩 [LG생활건강 제공]

특히 산업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혁신의숲 인사이트’를 활용해 자사몰 거래액과 트래픽 성장율·재구매율·직원당 매출액 등에서 높은 지표를 보이는 뷰티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최종적으로는 성장 단계별 필요 자금조달, 조직관리, 마케팅, 유통 등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해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디지털 마케팅과 뷰티테크 등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우수한 창업가들과의 중장기적인 네트워킹을 구축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인디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 성과를 유심히 지켜보며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K뷰티 대표기업으로서 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하고 더 나아가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