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올 여름, 걸그룹 메이크업 따라해볼까?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여름철 바캉스에서 눈길을 끄는 강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톡톡 튀고 개성만점인 걸그룹의 메이크업에서 팁을 얻어보자. 걸그룹들의 메이크업을 살펴보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들의 메이크업을 살펴보면, 가장 최근 컴백한 애프터스쿨은 그들의 강렬한 카리스마&섹시 메이크업을, 티아라는 70~80년대에서 튀어 나온 듯한 복고 메이크업을, 2NE1은 연일 파격적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있다. 이 같은 걸그룹 메이크업은 한번쯤 따라해 보고싶지만 그냥 하기엔 과하거나 어려워 보여 도전하지 못하는게 사실. 하지만 포인트만 잘 파악한다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개성과 매력 넘치는 걸그룹 메이크업을 더욱 쉽고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애프터스쿨의 섹시 메이크업

파워풀하고 개성있는 매력으로 최근 화장품 브랜드 더샘의 모델로 발탁된 애프터 스쿨은 올 여름 유닛활동을 시작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 애프터스쿨 레드는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고 섹시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 애프터스쿨만의 강렬한 섹시 카리스마를 표현하기 위해 날카로운 눈꼬리의 딥 스모키 룩으로 매력적인 눈매를 표현해 주었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에 잡티가 있으면 오히려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컨실러와 커버력 높은 파운데이션으로 결점없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골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베이스로 눈두덩이 전체에 가볍게 발라준 후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을 그리듯 펴발라 포인트를 주어 표현한다. 또한 젤 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깔끔하게 그리고 눈꼬리를 살짝 올려 강렬한 눈매 라인을 완성해준다.

치크는 골드와 오렌지 컬러가 믹스된 펄감이 있는 볼 블러셔를 사용해 볼 부분부터 크게 원을 그리듯 브러시를 터치해주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준다.

마지막으로 입술은 피치 톤의 누드 립스틱으로 살짝 생기를 주듯 완성한다.
* 추천 제품
더샘의 ‘탭탭 멀티 크레용 섀도우(2컬러, 각 2g씩/10,000원)’는 펄감이 풍부한 베이스와 포인트 아이섀도우가 한 펜슬에 담겨있어 쉽고 빠르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멀티 섀도우로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발림성으로 민감한 눈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모두 5가지로 애프터스쿨 메이크업에는 03호 펄 골드 아미그린과 04호 펄 블루퍼플을 추천한다.

또 하나의 아이 메이크업 추천 제품은 더샘의 ‘탭탭 멀티 젤 라이너 01. 블랙 스모키(젤 라이너- 3ml, 팁 아이섀도-1g/12,000원)’로 아이섀도우와 젤 아이라이너가 하나로 담긴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젤 아이라이너가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팁 타입의 아이섀도우가 밀착력있게 발려 초보자도 쉽게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 티아라의 복고 메이크업

최근 음악 프로그램 1위와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의 모델로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티아라는 영화 ‘써니’의 복고열풍을 이어가는 ‘롤리폴리’로 의상부터 메이크업까지 촌스럽지만 사랑스러운 복고 스타일을 연출했다. 티아라의 메이크업을 맡은 마끼에 강수민 실장은 “티아라의 복고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서툰 소녀들이 직접 바른듯한 강한 발색이다.”라고 전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컬러 라이너를 두껍게 그려준 뒤 반짝이를 붙여 블링블링하게 연출했는데, 네일아트 할 때 사용하는 반짝이에 투명 마스카라 액을 살짝 발라서 붙여주면 된다.

볼터치를 강렬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크림타입 제품을 사용하고, 그 위에 섀도를 덧발라서 발색이 더 잘 표현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입술 또한 일반적인 핑크나 오렌지보다 자주나 보랏빛 컬러를 발라 복고 느낌을 강조하고, 입술의 가운데 부분만 같은 톤 섀도를 사용해 강한 발색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