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규순 전 심판에 직원 2명 송금한 사실 확인... KIA 타이거즈 '사과'

기아 타이거즈 사과문
29일 기아 타이거즈가 최규순 전 심판에게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가 최규순 전 심판에게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29일 기아 타이거즈는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려 “KBO 심판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에 KIA타이거즈 구단이 연루된 데 대해 KIA타이거즈 팬 여러분은 물론, 프로야구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KIA타이거즈 직원 2명은 최근 KBO 심판과 관련된 검찰 수사 도중 참고인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은 바 있다"며 "직원 2명은 금전을 빌려달라는 KBO 심판의 부탁에 2012년과 2013년 100만원씩 각 1회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이번 사안에 대해 KIA타이거즈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해당직원을 상대로 징계위원회를 진행 중”이라며 “또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검찰이 최규순이 돈을 받을 때 사용한 윤모 씨 명의 차명계좌를 추적한 결과, KIA 구단이 최규순에게 돈을 보낸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