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차 '넥쏘', 예약판매 하루 만에 733대 기록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3.20 13:49:47

넥쏘

현대자동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가 하루 만에 예약판매 대수 733대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예약판매를 개시한 넥쏘는 첫날에만 서울 227대, 울산 238대, 광주 156대, 창원 78대, 기타 지역 34대 등이 예약됐다.

이는 올해 정해진 보조금 지급 대수 240여대의 3배가 넘는 규모다.

지난 16일 넥쏘 예약판매 일정을 공개하자마자 영업점마다 예약 문의가 빗발쳤으며,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500여대 신청이 몰려 한때 시스템이 지연됐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넥쏘가 첫날부터 폭발적인 예약이 이뤄진 것은 세계에서 가장 앞선 수소전기차의 기술력과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친환경성이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넥쏘는 현대차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로 불린다.

세계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609㎞)와 다양한 ADAS(운전자 보조 시스템),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3단계 공기청정 기술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도 갖췄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넥쏘 예약판매에 보조금 지급 물량 이상의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정부의 친환경차 보조금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는 업계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올해 책정된 정부(환경부)의 수소전기차 국고보조금은 대당 2천250만원씩, 총 158대에 지급 가능하다. 지난해 이월된 금액까지 포함하면 지급 대상은 총 240여대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넥쏘는 최대 3천500만원의 보조금을 모두 받을 경우 모던 트림을 3천390만원에, 프리미엄 트림을 3천72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일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수준의 가격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日, 작년 가상화폐 거래 687조원…전년의 20배

일본 국내에서만 작년 한해 동안 69조 엔(약 687조 원) 규모의 가상화폐가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비트코인

호주, 비트코인 거래 감시 강화…"돈세탁·테러 연루 우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많은 가상화폐(암호화폐)의 호주 내 거래가 호주 당국의 집중적인 감시 아래

카이스트 블록체인

'블록체인 정책 방향 모색' KAIST 18일 국회서 토론회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18일 국회에서 블록체인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연다. 국회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정규 3집 美 아마존 예약판매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새 앨범 예약판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YB, 24일 평양 공연실황 음반 발표…"음원 수익 기부"

록밴드 YB가 이달 초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에서 부른 곡들을 실황 라이브 음반으로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홍상수의 사랑고백 또는 우연에 바치는 찬사

영화배급사 직원 만희(김민희 분)는 프랑스 칸영화제 출장 중 "정직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해고당한다. 배급사 대표

이슈·특집 [청년일자리 및 추경예산안]더보기

김동연

김동연 "中企, '대기업 수준' 부합한 생산성 제고 노력“ 강조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정부가 2021년까지 청년 일자리 및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