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튼실한 허벅지, 저주받은 하체.. 도대체 이 허벅지 살은 왜 안 빠질까? 그 이유와 해소 운동법을 알아보자.
효소와 혈액순환 장애가 비만을 부추긴다-
허벅지에 살이 찌는 것은 선천적인 이유도 포함된다. 우리몸의 지방 분해에 관여하는 ‘B수용체’라는 효소는 얼굴과 가슴 등 상체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반면 지방의 저장에 관여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는 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 하체에 집중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허벅지 부위는 지방이 분해되는 것보다 저장되는 속도가 더 빨라 살이 찌기 쉽다. 또한 엉덩이에서 허벅지 부위에는 말초신경계가 다발로 퍼져있어 활동량이 많지 않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혈액순환 장애는 부종을 일으켜 다이어트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시도해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유산소 운동, 혈액순환을 위한 스트레칭으로 고칠 수 있다-
지방을 많이 태우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 허벅지에 뭉친 지방을 지속적으로 연소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허벅지의 살을 빼고 싶다면 우선 지방 연소 작용을 일으켜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살을 빼준다는 마음으로 운동을 하도록 한다. 또한 준비운동이나 운동 후 정리 시에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가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 운동 이외의 시간에도 수시로 허벅지를 두들겨주고 주물러 주는 것이 좋다.
Tip)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수시로 허벅지에 딱 붙는 옷을 입어보고 객관적인 체크를 해 보는 것도 허벅지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