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워킹 다이어트, 출퇴근할 때 써먹자. 어떻게?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손잡이를 잡고 서서 발 뒤꿈치만을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하여 까치발로 걷고 있는 듯한 자세를 반복적으로 취한다. 몸은 등을 쭉 펴고 시선은 앞을 향한다. 엉덩이까지 긴장할 수 있도록 몸 뒤쪽에 힘을 균형있게 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 전체에 긴장감을 유지시켜 근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 때-

계단을 오를 때 발 앞쪽에 무게를 실어 까치발 모양으로 계단을 오르내리되, 2개 정도씩 오르면 하체에 강력한 스트레칭 효과를 줄 수 있어 미끈한 다리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계단은 평지에 비해서 칼로리 소모가 많은 편이라 같은 시간 운동을 해도 더 많은 운동량을 만들 수 있어 효율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워킹 다이어트 할 때 지켜야 할 두 가지-

첫번째는 속도다. 발 끝을 들고 다리 근력을 많이 사용하는 워킹 다이어트는 속도가 빠른 것이 좋다. 달리는 것이 아니라 빠르게 걷는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실제로 달리기보다 경보가 유산소 운동 효과에는 더 효과적이므로 경보 수준의 속도를 유지하면 좋다.

두번째는 고른 호흡. 최대한 많이 들이마시고 길게 내뱉는 호흡이 유지되도록 노력한다. 걸음 속도를 올리면서 호흡까지 길게 하는 것이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다섯 걸음에 한번정도 들이마시고 내쉰다는 기분으로 호흡을 조절해간다. 걷는 것에 의식하여 호흡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