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종일 앉아만 있는 운동량이 없는 직업

특징

매일 출퇴근 시간이 일정한 편이지만 야근이나 특근도 종종 있다.

바쁜 출근 시간에 쫓겨 아침식사는 거르는 경우가 많다.

식사 시간도 짧은 편이라 급하게 먹거나 빨리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 등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일한다.

책상 위에 간식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복부 비만과 하체 비만인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어드바이스

활동량이 너무 적은 편이라 에너지 소비가 현저히 낮은 편으로 기초대사량도 낮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런 사람들은 음식조절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틈틈이 스트레칭이나 간단한 활동을 해주고,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이 필요하다.

          

만보계 이용하기-

만보계를 몸에 착용하면 하루에 자신이 걷는 양을 체크할 수 있어 운동량을 정하는 데 좋은 자극과 참고가 될 수 있다. 만보계의 이름대로 만보 정도는 걸어야 유산소 운동이 되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정 활동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퇴근길 한두 정거장 정도 걷는 것만으로도 걷는 양을 늘릴 수 있을 것이다.

    

간식 대신 스트레칭-

근무 중 출출해지는 시간은 오후 시간으로 이때는 대부분 간단한 인스턴트 식품이나 분식, 패스트푸드 등을 먹고 허기를 달래게 된다. 이런 간식들은 앉아만 있는 여러분의 뱃살을 더욱 늘리는데 도움될 뿐 다이어트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간식 대신 의자에 편하게 앉아 다리와 허리 스트레칭으로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한 운동을 하는 것이 하체 비만이나 국소 비만을 막고 다이어트 성공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길일 것이다.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도 늘어난다-

근육량이 많아지면 가만히 있을 때 소비하는 열량, 즉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찐다. 따라서 근육을 키우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틈틈이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식단구성시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이나 달걀 등을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