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네덜란드교육진흥원, 네덜란드 현지서 대학 투어 진행

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은미 포스트마 www.nesokorea.org)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연세대·서강대 등 국내대학 국제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네덜란드 현지에서 ‘네덜란드 대학 인트로덕션 투어(Introduction Tour)’를 진행한다.

국내대학 관계자들에 우수한 네덜란드의 대학 및 교육시스템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투어는 참가자들이 세계대학순위 200위 안에 랭크된 암스테르담 대학교·유트레흐트 대학교·로테르담 에라스무스 대학교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은미 포스트마 원장은 “네덜란드는 모국어를 영어로 하지 않는 국가 중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대학에 영어로 학위를 이수하는 과정을 개설한 나라”라고 설명하며 “현재 1,500여 개의 다양한 전공별 영어 코스들이 개설돼 있는 네덜란드의 우수한 대학 시스템 홍보에 주력해 유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한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네덜란드 대학에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는 ‘네덜란드 대학 인트로덕션 투어’에 참가할 대학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관심 있는 대학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02-735-7672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은 투어 참가자들과 네덜란드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연회 및 네덜란드 현지 교통 수단과 중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참가대학은 연세대, 서강대, 경기대, 경희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숭실대, 영남대, 한양대 등이다.

한편,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대학 투어에 앞서 16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21차 EAIE(European Association of International Education) 연례회의에도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