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화장품 구입시 비비크림 우선

색조화장품 구매시 가장 우선시되는 제품은 비비크림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쇼핑몰 리오엘리가 화장품을 이용하는 고객 36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비비크림(520점)이 화장품 구입시 가장 우선시 되는 제품 1위로 선정됐다. 2위로는 아이라이너(300점) 3위로는 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279점)으로 나타났다. (가중치 적용 결과)

비비크림 중 선호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능성 비비크림이 70.8%, 일반 비비크림이 29.2%로 나타났으며, 비비크림에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는 미백기능이 가장 높은 빈도로 나타났고, 자외선 차단·주름개선·수분기능 등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또한 여드름 화장품 관련 질문에서 여드름 피부 전용 화장품 사용 유무에 대해서 물어본 결과 81.5%가 ‘예’라고 답했으며, 여드름 전용 기초제품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서는 48.9%가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응답했다.

색조화장품 관련된 질문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맥'으로 조사됐으며 '헤라' '미샤' '바비브라운' '에뛰드' '더페이스샵'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리오엘리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의 소비가 날로 급증하고 있음에 따라 소비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실제로 기능성 비비크림과 여드름 전용 화장품은 출시되자 마자 매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리오엘리에는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3중 기능성(주름개선, 미백효과, 자외선 차단기능) 비비크림인 트리플 솔루션 비비크림과 여드름 전용화장품인 아크네 라인이 출시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