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현지시간) 온라인 회사 아마존닷컴 CEO가 "500개 이상 영화와 TV쇼 방영서비스를 추가비용 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아마존은 왜 이같은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을까?
아마존은 매월 600억명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트리밍 산업 분야의 이익 창출을 만들어내고자 한다.
카리스 애널리스트는 샌딥 아가월에서 한 가지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가장 먼저, 온라인이나 DVD 판매점을 통해 아가월의 홈 TV를 보는 것은 미국에서 240억 달러의 이익이 되는 사업이며 영화관에서 방영될 경우 100억 달러로 계산된다.
TV 프로는 웹에서 스트리밍 했던 아마존이 취급할 수 있는 시장 규모는 400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영화 산업보다 더 크다. 그리고 TV프로를 포함하며 100억 달러 추가된다.
아마존 9만개 이상의 영화를 수년 동안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회사가 빠른 속도로 유로 스트리밍 컨텐츠로 확대하기에 적당한 시기다.
아마존은 최근 300억 달러를 벌어들인 런던 온라인 비디오 대여회사 러브필름을 이용해서 인터내셔널하게 확장하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2011년 1월 러브필름은 4개 나라에 한달에 150명 회원과 67,000개 영화와 40만개 대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