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비전 선포식 |
이번 행사는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과 이유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 및 5개년 경영전략이 발표됐다.
쌍용자동차는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 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새로운 비전은 기술, 고객가치, 서비스 분야에서의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갖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마힌드라와 협력하여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도 진출할 계획으로 우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힌드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2년 3월 내에 판매를 개시하고 인도, 이집트 등의 CKD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시장 역시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오토매니저 확충과 함께 마힌드라와 One Stop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국내 할부금융사 설립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내 참여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러한 목표 달성 및 전략 실행을 위해 인수 후 통합(PMI) 과정에서 도출된 바에 따라 인력 운영을 혁신하고 경영구조를 개선해 조직 능력을 제고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중 하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는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로 이러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