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르노삼성의 쾌거,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1일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지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1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이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을 큰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SM7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부문에서 준대형차 1위, 전차종 2위를 차지하였으며 국내 최고수준의 퍼펙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지난 8월 출시한 All-New SM7은 품질은 물론이거니와 기존의 서비스에서 한층 강화된 퍼펙트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다”며, “2012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르노삼성 생산현장
▲ 르노삼성 생산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