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소재 비영리단체 ‘뉴 세븐 원더스 재단’이 주관하는 범세계적 프로젝트인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은 전화와 인터넷 투표로 결정되며, 제주도와 브라질 아마존, 미국 그랜드 캐년 등 총 28개 결선 후보지가 열띤 경합을 벌이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4월 ‘뉴 세븐 원더스 재단’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결집하기 위해 ▲투표 참여자에게 차량 제공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 ▲디지털 공간에서의 제주 홍보 활동 ▲제주 현지 행사 개최 등 모두 7가지 지원 활동을 펼친다.
양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인터넷 사이트(www.new7wonders.com)에서 투표 참여 후 메일로 전송되는 참여 확인문구를 현대차(www.hyundai.com)나 기아차(www.kia.co.kr)의 홈페이지 해당 이벤트 창에 입력하면 된다.
현대차는 D-50일인 9월 22일부터 투표 종료일인 11월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엑센트’ (1명), 태블릿 컴퓨터 (3명), 자전거 (8명) 등 경품을 제공하고, 응모자 중 현대차 구매 고객은 추첨해 제주 해비치 호텔 숙박권과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권으로 구성된 ‘1박 2일 제주여행 상품권’ (30명)을 선사한다.
특히, 제주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최종 선정되면 현대차는 전화 투표 참여자 중 최다 전화 투표자 100명을 선정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엑센트’(1대)를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차 역시 투표 참여자 홈페이지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닝’ (1명), 태블릿 컴퓨터 (2명), 디지털 카메라 (2명), 자전거 (2명) 등 다양하고 알찬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오는 11월까지 매월 K7 출고고객 중 7명씩을 추첨해 제주 커플 왕복 항공권(40만원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세계 7대 자연경관 제주 선정 기원 K7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기아차는 양사 홈페이지 홍보배너 및 전국 영업소에 설치된 디지털 영상장치 ‘현대 스마트 뷰’와 ‘기아 디지털 갤러리’ 등에서 투표 참여방법을 안내한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엑센트’의 일반인 광고모델 서바이벌 오디션 ‘도전! 엑센트 영가이 시즌2’를 제주도 현지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