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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C' 첫 중국 진출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C'의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판매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런칭 행사는 쌍용차 이유일 대표와 중국 판매 대리점 대표가 참석했으며, 150여 명의 중국 기자단들이 첫 출시하는 '코란도 C'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코란도 C'는 뛰어난 4WD 성능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어 친환경 웰빙 패밀리카를 지향하는 중국 SUV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이번 중국 진출은 해외 시장 물량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첫 번째 사업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 이 대표는 “이번 '코란도 C'의 런칭을 통해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재 진출하게 되었다”며 “판매 대리점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중국에서 브랜드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코란도 C' 중국 련칭 행사
▲ '코란도 C' 중국 런칭 행사

 

 

 

 

 

 

 

 

 

 

앞으로 쌍용자동차는 '코란도'를 판매 주력 상품으로 하여 중국 내 수출물량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중국 지역의 수출 비중을 현재 7% 수준에서 150여 개의 딜러망이 갖춰지는 2013년경 약 20%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